완주 와푸축제 ‘이창호 9단과 지도다면기’ 큰 호응

전북 / 이상호 기자 / 2024-10-07 23:25:05
학생‧학부모 대거 참여 인산인해… 어린이 바둑대회도 동시 개최

[완주군=세계타임즈 이상호 기자] 완주군 와일드&로컬푸드 축제장에서 열린 이창호 9단과 함께 1:8 지도다면기 대국이 큰 인기를 끌었다. 

 

 

다면기 바둑은 한 명의 프로기사가 여러 명의 하급자들과 두는 일종의 지도바둑이다.

 

 

이창호 9단과의 지도다면기가 열린 무궁화전시관에서는 학생 선수들과 학부모 등 500여 명이 참석해 인산인해를 이뤘다.

 

또한, ‘제1회 와일드&로컬푸드배 어린이 바둑대회’도 동시 개최돼 큰 관심을 모았다. 

 

이창호 9단과 유희태 완주군수가 대회현장을 방문하여 바둑 꿈나무들을 응원하며 “이번 대회를 통해 우리 완주에서 제2, 제3의 이창호 기사가 배출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바둑문화 확산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바둑대회장 밖 야외 광장에서는 완주군바둑협회 주관으로 오목 및 알까기 대회 등 바둑문화를 접할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해 축제장을 찾은 방문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한편, 한국 바둑계의 살아있는 전설 이창호 9단은 한국기원에서 주최하는 2024 레전드 바둑리그에 ‘수소도시 완주’팀의 주장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바둑문화 확산을 위해 완주군의 대표축제인 와일드&로컬푸드 축제장을 직접 찾아 지도다면기 진행과 팬 사인회까지 열어 바둑팬들의 열렬한 환호를 받았다.

 

유희태 완주군수는 “축제와 바둑의 이색적 만남이 방문객들로부터 호응이 매우 좋았다”며 “내년에는 어린이 바둑대회를 전국 규모의 대회로 확대해서 전국의 어린이 바둑팬들과 와일드&로컬푸드 축제를 같이 즐기고 싶다”고 밝혔다. 

[ⓒ 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132-910028-40404

후원하기
뉴스댓글 >

많이 본 기사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