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 모바일 서비스도 ‘착착’

전북 / 김윤영 기자 / 2022-09-30 11:56:59
모바일 앱, 발신정보알리미, 카카오 알림톡까지 3종 세트 선보여

 

[완주=세계타임즈 = 김윤영 기자] 완주군이 모바일 서비스를 정비해 행정 민원 서비스를 강화한다.


30일 완주군은 노후된 모바일 조직도 앱(app)을 ‘모바일 행정포털’로 개편해 10월 4일 정식 오픈한다고 밝혔다.

주민들은 플레이스토어, 앱스토어에서 ‘완주군 모바일 행정포털’을 다운로드 받아 설치하면 누구나 로그인 없이 업무 내용으로 담당자를 검색할 수 있다.

담당자에 대한 전화 연결도 바로 가능하다.

공무원의 경우 출장 중에도 전자문서와 메일 알림, 공지사항, 언론보도, 인사발령, 당직현황, 구내식당 메뉴 등을 확인할 수 있어 업무 효율성을 대폭 높이게 됐다.

또한, 휴대전화 발신정보알리미 서비스도 제공한다.

완주군의 행정전화에서 휴대전화로 전화를 걸면 수신자의 휴대전화 화면에 완주군의 부서명이 표기된다. 현재 본청과 직속 기관, 사업소까지 운영되고 있으며, 추후 읍・면까지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이외에도 완주군에서 휴대전화 문자로 민원 안내를 보내는 경우 카카오 알림톡 기능을 추가해 이달 중 시작할 예정이다.

카카오톡을 이용하는 주민들은 문자 대신 카카오 알림톡으로 안내를 받게 되며, 예산 절감은 물론 안정적이고 신속한 서비스 제공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신승기 행정지원과장은 “그동안 군에서 제공하는 모바일 서비스에 대한 군민들의 요구를 종합해 재검토하게 됐고, 이번 개편을 통해 행정 효율과 주민만족의 두 마리 토끼를 잡기 위해 노력했다”며 “안정적이고 예측 가능한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더욱 매진하겠다”고 밝혔다.

 

[ⓒ 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132-910028-40404

후원하기
김윤영 기자 김윤영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많이 본 기사

세계TV

더보기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