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호반 푸른 잔디 위, 건강한 노년 향한 힘찬 스윙!

충북 / 이현진 / 2025-06-20 13:30:42
- 충청북도지사기 노인 파크골프대회 성료, 전국대회 출전팀도 선발 - [충북 세계타임즈=이현진 기자] 충북도가 개최하고 대한노인회 충청북도연합회(회장 이명식)가 주관하는 제3회 충청북도지사기 노인 파크골프대회가 20일(금) 충주호파크골프장에서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아름다운 충주호반의 자연환경 속에서 진행된 이번 대회에는 도내 12개 시군지회에서 선발된 선수단과 임직원 등 220여 명이 참가했으며, 조길형 충주시장, 김낙우 충주시의회 의장, 도 노인복지과장 등 관계자들도 현장을 찾아 선수단 어르신들의 열정적인 도전을 응원했다.

최근 파크골프는 어르신들이 즐기기에 안전하고 부담이 적은 생활체육 종목으로 각광받고 있으며, 골프와 규칙 및 경기방식이 유사하여 인기 있는 생활스포츠로 자리잡고 있다.

이명식 대한노인회 충북연합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파크골프는 단순한 운동을 넘어 어르신들이 건강한 노년을 살아가고 사회와 연결될 수 있는 소중한 매개체”라면서, “앞으로도 건강한 스포츠를 통해 어르신 모두가 활기찬 삶을 지속해 나가시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조성돈 충북도 노인복지과장은 “앞으로도 어르신들이 보다 건강하고 활기찬 노년을 보낼 수 있도록 도립 파크골프장 건설 추진 및 다양한 생활체육 프로그램을 통한 참여 기회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경기는 대한파크골프협회 규칙에 따라 공정하게 진행됐으며, 참가자들은 세심한 집중력과 정교한 스윙으로 갈고닦은 기량을 유감없이 발휘했다. 특히, 일부 참가자들은 고령임에도 불구하고 젊은 세대 못지않은 기량을 보여 주변의 박수를 받았다.

한편, 충북에는 140여 개 파크골프 동호회와 약 8,600명의 동호인들이 파크골프를 즐기고 있으며, 이번 대회를 통해 선발된 시군 선수단은 9월에 예정된 대통령기 전국노인파크골프대회에 충북을 대표해 출전하게 된다.

 

[ⓒ 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132-910028-40404

후원하기
뉴스댓글 >

많이 본 기사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