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귀순 의원, 아시아문화중심도시 조성사업 톺아보기 정책토론회 개최”

광주 / 손권일 / 2024-12-23 22:10:12
광산구 관내 아시아문화중심도시 추진사업 점검
26일 14시, 신창동 마한유적체험관 세미나실

 

[광주 세계타임즈=손권일 기자] 광주광역시의회 이귀순 의원(더불어민주당, 광산구4)은 26일 오후 2시, 신창동 마한유적체험관에서 ‘아시아문화중심도시조성사업 톺아보기’를 주제로 민형배 국회의원, 아시아문화중심도시조성지원포럼(이하 지원포럼)과 함께 정책토론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정책토론회에서는 문화체육관광위원회 민형배 국회의원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아시아문화중심도시조성사업 현안 등 경과보고와 광산구 관련 주요 사업에 대해서 발표와 토론이 진행된다. 특히 자치구 역할의 중요성을 중점에 두고 시민 모두가 체감할 수 있는 사업의 구체적인 실행 방안을 모색한다.
 

 이귀순 의원은 “아시아문화중심도시 조성 사업이 지속 가능하기 위해서는 시민의 관심과 자치구의 역할이 필요하다.”며, “시에서 추진 중인 ‘5대 문화권’ 사업추진의 자치구별 균형 잡힌 로드맵 구축이 필요하고, 그간 미추진된 문화권 사업의 검토 및 원만한 추진을 함께 도모해야 한다.”고 전했다.
 

 발제자로는 정성구 지원포럼 도시환경분과 위원장이 ‘아시아문화중심도시 조성사업 현황과 광산구 주요사업’을 주제로 발표하며, 토론에는 백옥연 광산구 문화유산활용 팀장과 오은영 포럼 문화와 도시 대표, 윤현석 컬쳐네트워크 대표, 이민철 광산구 도시재생공동체 센터장 등이 참여한다.
 

 일반인 누구나 토론회 참석할 수 있으며, 사전 신청 없이 당일 현장에서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다.

 

[ⓒ 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132-910028-40404

후원하기
뉴스댓글 >

많이 본 기사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