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록우산어린이재단 세종아동옹호센터·지역본부, 세종시민과 함께하는 아동학대 예방 팝업캠페인 옹호활동 실시

세상만사 / 이채봉 기자 / 2020-06-11 21:40:31
STOP! 자녀는 당신의 소유물이 아닙니다.

 

[세종=세계타임즈 이채봉 기자]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세종아동옹호센터·지역본부(본부장: 최승인)는 6월 11일(목) 세종시청 광장과 세종호수공원에서 세종시민과 함께하는 아동학대 예방 시민참여 팝업캠페인 ‘STOP! 자녀는 당신의 소유물이 아닙니다.’ 활동을 펼쳤다.

 

재단에서 2016년부터 진행한 [자녀는 당신의 소유물이 아닙니다] 캠페인은 가정 내에서 아동들이 부모의 소유물이 아닌 동등한 인격체로서 존중하며 어떠한 경우에도 폭력은 정당화 될 수 없다는 아동학대 근절을 위한 캠페인이다.

 

이 날 실시한 팝업캠페인은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돌봄이 필요한 아이들에 대한 지역사회 안전망이 단절될 수 있는 가정 내 아동학대 사건이 연이어 발생하고 있는 상황에 대하여 세종시민들과 함께 아동이슈를 공감하고 아동의 안전한 사회망을 구축하고자 기획되었다.

 

 

또한, 참여자가 스스로 메시지를 작성하여 인증샷을 SNS에 직접 업로드하는 방법으로, 아동학대예방에 적극 공감하고 아동을 보호하고 지키는 일에 앞장서겠다는 다짐을 표현했다.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세종아동옹호센터 최승인 본부장은 “포용국가 아동정책을 통해 아동학대 대응체계를 밝힌 만큼 국가는 적극적인 아동보호 책무를 이행하고 가정과 지역사회는 연대하여 아동학대 예방 및 의무이행자로서 아동이 안전한 사회환경을 만들기 위해 모두가 노력해야 된다”고 말했다. 

 

* UN아동권리협약 제 19조에 따르면 ‘부모님과 어른들은 아동을 신체적, 정신적으로 학대해서는 안 되고, 국가는 이런 어른들로부터 아동을 보호해야 한다’고 명시되어 있습니다.

 

[ⓒ 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132-910028-40404

후원하기
뉴스댓글 >

많이 본 기사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