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동구, ‘라라랜드’ 유모차 콘서트로 첫 시작

대전 / 이채봉 / 2025-11-23 21:28:18
– 도서관·대학 협력 문화콘텐츠 첫 선… 유아 가족 대상 클래식 공연 호응 –


[동구 세계타임즈=이채봉 기자] 대전 동구(구청장 박희조)는 지난 19일 동네북네 북카페 효동점에서 ‘동구 라라랜드’의 첫 프로그램인 ‘유모차 콘서트’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공연은 RISE(지역혁신중심 대학지원체계) 사업의 일환으로 대전보건대학교와 협업해, 구민의 문화 향유 기회를 확대하고 지역의 문화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동구 라라랜드’는 라이브러리(Library)와 라이즈(RISE)의 앞 글자를 조합한 이름으로, 도서관과 대학의 협력·연계를 직관적으로 담아냈으며, 주민의 성장을 지원하고 미래를 꿈꾸는 이들의 마중물이 되고자 하는 의미를 담고 있다.
 

‘유모차 콘서트’는 유아를 동반한 가족도 편안하게 즐길 수 있도록 구성된 공연으로, 클래식·OST·동요 등 남녀노소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대중적인 음악을 선보여 참여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박희조 동구청장은 “이번 공연이 아이들에게는 음악을 접하는 특별한 경험이 되고, 부모님들께는 육아 속 잠시나마 여유를 느끼는 시간이 됐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북카페를 중심으로 주민이 일상 속에서 문화예술을 누릴 수 있도록 관학 협력을 지속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동구 라라랜드’는 오는 28일 식장산 설화를 재해석한 그림자 연극 ‘설화 콘서트’, 29일 음악과 한 권의 책이 만나는 ‘낭독 콘서트’를 가양1동 북카페에서 이어서 진행할 예정이다.

 

[ⓒ 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132-910028-40404

후원하기
뉴스댓글 >

많이 본 기사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