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대덕구 대화동, 주민과 함께하는 안전협의체 활동 시작

대전 / 이채봉 / 2026-01-23 20:55:49
2026년 운영 방향·주민 체감 안전 활동 등 논의… 겨울철 낙상사고 예방 캠페인 병행


[대덕구 세계타임즈=이채봉 기자] 대전 대덕구 대화동(동장 장선영)은 대화동 안전협의체(민간위원장 조한경)가 활동을 본격적으로 시작했다고 밝혔다.


동에 따르면 대화동 안전협의체는 22일 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운영회의를 열고, 2026년 협의체 운영 방향과 겨울철 안전 취약 요인 점검, 주민 체감형 안전 활동 추진 방안을 논의했다. 특히 한파와 결빙으로 인한 노인과 취약계층의 낙상 사고 예방을 주요 과제로 설정했다.

회의를 마친 뒤 협의체 위원들은 대화동 일원에서 주민들을 대상으로 △빙판길 보행 시 주의사항 △미끄럼 방지 신발 착용 △보온 및 안전수칙 준수 △주택 주변 결빙 제거 필요성 등 낙상 예방 캠페인을 진행했다.

조한경 대화동 안전협의체 민간위원장은 “겨울철에는 작은 부주의가 큰 사고로 이어질 수 있는 만큼 주민 스스로 안전수칙을 지키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주민 생활과 밀접한 안전 활동을 꾸준히 추진해 안전한 대화동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장선영 대화동장은 “이번 낙상예방 캠페인이 주민 스스로 안전의 중요성을 인식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안전협의체와 긴밀히 협력해 안전한 생활환경 조성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한편 대화동 안전협의체는 앞으로도 계절별·분야별 안전 취약 요소를 발굴해 주민 참여형 안전 캠페인과 교육을 통해 지역 안전망을 강화할 계획이다.

 

[ⓒ 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132-910028-40404

후원하기
뉴스댓글 >

많이 본 기사

세계TV

더보기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