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슬기로운 반려생활 네컷만화 공모전」 성료

전남 / 우덕현 / 2025-12-24 20:19:37
- 전국에서 250건 접수.... 총 10명 수상작 선정 - [순천시 세계타임즈=우덕현 기자] 순천시는 사람과 동물이 더불어 행복한 공존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개최한 「슬기로운 반려생활 네컷만화 공모전」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반려동물에 대한 올바른 인식 확산과 생명 존중 문화 정착을 목적으로 마련됐으며, 전국 각지에서 총 250건의 작품이 접수되어 시민들의 높은 관심과 참여를 이끌어냈다.

접수된 작품들은 ▲스토리 전달력 ▲완성도 ▲주제 적합성 ▲창의성을 기준으로 공정한 심사를 거쳐 최종 10명의 수상작을 선정했다. 수상작들은 유쾌하고 따뜻한 일상 속 에피소드와 동물과의 교감과 공존의 메시지를 네컷만화 형식으로 쉽고 공감 있게 담아냈다는 평가를 받았다.

시는 선정된 우수 작품을 향후 반려동물 문화확산을 위한 홍보물, 전시, 교육 자료 등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삶에 대한 시민들의 다양한 생각과 창의적인 시선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성숙한 반려문화 조성을 위한 시민 참여형 콘텐츠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수상자 명단과 수상작은 순천시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대상 나도 귀염둥이 있어(곽사랑 광주광역시)
▲ 최우수 우리는가족입니다(윤다빈 인천광역시)
▲ 최우수 털갈이의 계절, 걸어다니는 민들레 한송이(조경원 여수시)

[ⓒ 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132-910028-40404

후원하기
뉴스댓글 >

많이 본 기사

세계TV

더보기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