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의회, 기업유치 및 투자확대 본격 행보

전북 / 이연희 기자 / 2023-02-22 19:50:00
시민과 협업으로 기업이전 이끌어 내

 

[군산=세계타임즈 = 이연희 기자] 군산시의회(의장 김영일)가 지난 14일 OCI 군산공장을 방문하여 기업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투자 확대를 당부하는 등 지역 신산업 육성을 위한 행보에 나섰다.


그 가운데 최근 지역일간지인 전주매일 김판곤 이사 등 시민과의 협업으로 기업 이전을 이뤄내 투자유치의 성과를 거뒀다고 밝혔다.

유치한 기업은 굴삭기 및 농기계 버켓을 중점적으로 개발 보급하는 강진산업으로 4천여 평의 공장 규모에 벤처기업 인증 및 뿌리기업 등록을 받았고 기술역량 우수기업으로 선정된 회사다.

강진산업은 시의회와 김판곤 이사의 수차례 면담으로 발전 가능성을 확인하고 군산에 50억 원 투자규모로 올해 안으로 공장 이전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는 제9대 군산시의회 김영일 의장이 코로나 팬데믹 및 에너지 다변화 등 급격히 변화하는 국내외 정세에 따라 지역경제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고민하고, 시민 및 기업들과 다각도로 소통하는 가운데 이루어 낸 성과로 향후 지역의 살길을 선도적으로 개척하는 마중물이 될 것으로 보인다.

김영일 의장은 “군산시의회는 앞으로 단지 견제만 하는 역할에서 벗어나 지역경제 활성화를 주도하겠다는 다짐으로 의정활동을 펼칠 것이다”며 “군산새만금신항 관할권 등 현안에 대한 해결방안을 모색하는 가운데, 기업유치라는 벌판에 선봉장이라는 각오로 강소기업, 미래산업 육성방안을 구상하고, 하나하나 결과물을 창출해 군산경제를 선도하는 의회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132-910028-40404

후원하기
이연희 기자 이연희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많이 본 기사

세계TV

더보기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