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배곧초등학교는 2023년 7월 27일(목)부터 8월 2일(수)까지 4~6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배곧 SW/AI교육 방학캠프’를 실시했다.
◦ 이번 SW/AI교육 방학캠프는 디지털리터러시 역량과 학생주도성 함양을 위하여 학생이 주도하는 선택․체험 중심 활동으로 운영했다.
[시흥시 세계타임즈=송민수 기자] 경기도 시흥 배곧초등학교는 2023년 7월 27일(목)부터 8월 2일(수)까지 4~6학년 학생 30명을 대상으로 ‘배곧 SW/AI교육 방학캠프’를 실시했다.
캠프는 학생의 디지털리터러시 역량과 학생주도성 함양을 위하여 다양한 체험중심 활동으로 운영했다. 다양한 체험중심 활동으로 ‘컴퓨팅사고력(CT)’, ‘AI와 빅데이터’, ‘컴퓨터로 생활 속 문제해결하기’ 등을 운영했다.
방학캠프는 학생주도성 함양을 위해 학생이 자신의 수준에 맞는 여러 가지 활동을 선택하여 참여했다.
SW/AI교육 여름방학캠프에 참여한 5학년 학생은 “처음에는 어려웠는데 차근차근 선생님의 수업을 들으며 체험해보니 AI머신러닝을 알게 되었다.”라고 소감을 밝혔고, 6학년 학생은 “내가 직접 데이터로 AI를 학습시키고, 무드등을 켜고/끄는 장치를 만들 수 있어서 매우 뿌듯하다.”고 말했다.
배곧초등학교는 학생이 미래사회의 핵심 역량인 인공지능 리터러시 및 컴퓨팅 사고력을 기르고, 공교육 내에서 디지털교육 격차 완화 및 사교육없는 학생 디지털 역량 제고를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소프트웨어, 인공지능 교육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
[ⓒ 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