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평] 태화강 국가정원 지정을 환영하며

울산 / 이호근 / 2019-07-13 18:17:14

울산광역시의회(의장 황세영)는 태화강 지방정원이 국가정원으로 지정된 것을 시민과 더불어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국가정원 지정을 위해 힘과 지혜를 모아주신 시민 여러분께 깊이 감사드립니다. 

 

물심양면으로 애써주신 송철호 시장님께도 그간의 노고에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태화강 지방정원의 국가정원 지정은 시민의 염원이자 울산의 숙원이었습니다. 

 

시민의 젖줄인 태화강에는 선사시대부터 현재까지 울산의 역사가 아로새겨져 있습니다.

한때 공해와 오염으로 물고기와 새도 찾지 않은 것은 물론 사람들도 외면하는 죽음의 강이었습니다. 

 

오랜 기간 시민의 노력과 정성으로 태화강은 사시사철 맑고 깨끗한 물이 흐르는 생명의 강으로 다시 태어났습니다.  

 

울창한 대숲과 함께 온갖 꽃과 나무가 어우러지는 드넓은 시민의 정원인 대공원으로 거듭났습니다.

자연과 사람이 조화를 이루는 친수공간으로 바뀐 태화강은 지방정원을 거쳐 이제 국가가 인정하는 국가정원으로 새로운 출발점에 섰습니다. 

 

태화강이 국가정원으로 격상됨에 따라 울산은 산업에 환경과 문화 및 예술을 더해 도시의 대외 이미지가 한층 업그레이드 되고, 태화강 국가정원을 찾는 국내외 관광객의 증가로 지역경제 활성화는 물론 일자리 창출에도 크게 기여할 것입니다. 

 

국가정원 지정에 따른 중앙정부의 정책 및 재정적 지원에 덧붙여 태화강 국가정원이 명실상부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정원으로 탈바꿈할 수 있도록 울산광역시와 긴밀하게 협력하겠습니다. 

 

생태환경도시로 재도약하고 있는 울산을 상징하는 태화강이 국가정원에 걸맞은 위상과 품격을 갖출 수 있도록 우리 울산광역시의회는 적극적인 협조와 지원을 아끼지 않겠습니다. 

 

울산광역시의회

 

[울산=세계타임즈 이호근 기자] 

 

[ⓒ 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132-910028-40404

후원하기
뉴스댓글 >

많이 본 기사

세계TV

더보기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