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문희 의장, 전국 시.도의회의장협의회 제3차 임시회 참석

충북 / 이현진 기자 / 2021-04-14 16:10:47
- 청주도심 통과 충청권 광역철도망의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 반영 촉구 -
- 간호인력 확충 위한 지역공공간호사제 도입 건의 -

 

[충북=세계타임즈 이현진 기자] 충북도의회 박문희 의장은 14일 메종글래드 제주 호텔에서 열린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제3차 임시회에서 청주도심을 통과하는 ‘충청권 광역철도망의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 반영’과 간호인력 확충을 위한 ‘지역공공간호사 도입’을 정부에 건의했다.  

 

박문희 의장은 “현재 우리나라는 인구, 일자리 등이 수도권에 초집중되어 지방소멸이라는 국토불균형의 심각한 위기에 처해있다”라며 “수도권 과밀화와 지방 저성장은 국민통합을 저해하며 국가 전체의 경쟁력을 하락시키고 있다”라고 지적했다.

 

이어 “수도권의 과밀화 해소와 국가균형발전 차원에서 대전, 세종, 청주 등을 오가는 충청권 광역철도망을 조속히 구축하여 한다”라며 “충청권 메가시티의 첫사업이자 성패가 될 광역철도망을 이번 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에 반드시 포함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박의장은 또, 지역공공간호사제 도입과 관련해서는 “수도권 등 대도시와 지방의 의료격차를 해소하고 지역공공의료체계의 강화를 위해서는 지방의 안정적인 간호인력 확충이 필요하다”며 “이를 위해 일정기간 해당지역에서 의무복무 하는 지역공공간호사제가 현실적이고 실질적인 대안이다”라고 밝혔다.

 

이날 협의회는 일본 정부의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해양방류 결정에 깊은 우려를 표하며 방류결정을 즉시 철회할 것을 강력히 요구하는 성명서를 채택하는 한편 △그린뉴딜 완성을 위한 관련법률 제.개정 촉구 건의안 △불평등 보훈수당 제도개선 촉구 건의안 등 총 16건의 정부건의안을 심의.의결했다. 

 

[ⓒ 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132-910028-40404

후원하기
뉴스댓글 >

많이 본 기사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