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평생교육이용권’은 「평생교육법」에 따라 교육부와 강원특별자치도가 추진하는 사업으로 도내 성인 3,205명을 대상으로 1인당 연 35만 원의 수강료 및 교재비를 지원하며, 이중 저소득층 937명, 장애인 294명을 1차로 선정하여 지원한 바 있다.
이번 2차 모집은 1,974명으로, 저소득층과 장애인뿐만 아니라 19세 이상 강원특별자치도민은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신청자의 유형에 따라 이용권은 일반, 디지털, 노인, 장애인 4가지로 분류된다.
일반 이용권은 19세~64세 일반도민을 대상으로 하되,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등이 우선 선발된다.
디지털 이용권은 30세 이상 성인을 대상으로 디지털 교육에 한정되며,
노인 이용권은 65세 이상 일반도민이면 신청할 수 있다.
장애인 이용권은 19세 이상 등록장애인이 신청할 수 있으며,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계층이 우선 선발된다.
신청은 이용권 유형에 따라 강원 평생교육이용권 홈페이지 또는 보조금24에서 온라인으로 접수하며, 시군청 평생학습부서에서 방문신청도 지원한다. 이용권 선정은 시군별 지원규모 내 온라인 추첨으로 진행되며, 선정결과는 7월 중 개별적으로 안내된다.
이번 ‘강원 평생교육이용권’ 2차 이용자 모집과 관련해서 궁금한 사항은 강원 평생교육이용권 홈페이지 또는 콜센터(1551-7234)로 문의하면 된다.
김학철 강원인재원장은 “평생교육이용권은 저소득층, 장애인 등 다양한 계층의 평생학습 기회를 보장하고, 도민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하기 위한 정책”이라며, “도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 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