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스타기업 CEO 한자리에… 협력과 성장 논의

대구 / 한윤석 기자 / 2026-01-29 14:33:33
▸ 스타기업의 지속가능한 성장 위한 정보 공유 및 상생협력의 장 마련
▸ iM금융그룹 황병우 회장 초청특강·중소기업 AI 기술도입 사례 공유
[세계타임즈=대구 한윤석 기자] 대구광역시와 대구테크노파크는 1월 29일(목) 오전 10시, 호텔인터불고 대구에서 지역을 대표하는 스타기업 CEO와 유관기관 관계자 등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6년 스타기업 CEO 포럼’을 개최했다.
▲ 스타기업 CEO포럼 사례발표
▲ 스타기업 CEO포럼 사례발표

이번 포럼은 급변하는 글로벌 경영 환경 속에서 지역 스타기업의 지속 가능한 성장과 경쟁력 강화를 도모하고, 기업 간 교류·협력을 확대하기 위해 마련된 소통의 장이었다. 포럼은 초청특강, 사례발표, 간담회 순으로 진행됐다.
▲ 스타기업 CEO포럼 초청특강

이날 초청특강에는 iM금융그룹 황병우 회장이 연사로 나서 ‘2026년 경제·금융 전망’을 주제로 강연을 펼쳤다. 황 회장은 지역 경제 현안을 공유하고, 기업의 경영전략 수립에 실질적인 인사이트를 제시해 참석자들의 높은 관심을 끌었다.

이어진 사례발표에서는 Pre-스타기업 대표이자 ‘DASSA’(대구 AI서비스 공급기업 협의회, Daegu AI Service Supplier Association)를 이끌고 있는 ㈜엠엔비젼 최진욱 대표가 ‘중소기업 AI 기술도입 사례’를 소개했다. 최 대표는 실제 현장 적용 사례를 중심으로 중소기업의 AI 기술도입 성과를 공유하며, 대구 스타기업의 AI 혁신 필요성에 대한 공감대를 확산했다.

특강과 사례발표 이후에는 질의응답과 간담회가 이어졌으며, 참석자들은 2026년 경제 환경 변화 대응과 AI 활용 방안 등을 중심으로 기업 간 상호교류 및 상생 협력 방안에 대해 자유롭게 의견을 나눴다.

홍성주 대구광역시 경제부시장은 “앞으로도 스타기업의 경쟁력 강화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지원할 것”이라며 “기업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해 AI 혁신기술 도입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 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132-910028-40404

후원하기
뉴스댓글 >

많이 본 기사

세계TV

더보기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