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른하늘, 함께 지켜요!

경남 / 최성룡 기자 / 2025-09-04 14:01:58
- 4일, ‘제6회 푸른 하늘의 날’ 기념 캠페인 개최
- 기후 위기 속, 푸른 하늘을 향한 우리의 질주
[세계타임즈=경남 최성룡 기자] 경상남도(도지사 박완수)는 4일 제6회 푸른 하늘의 날(9월 7일)을 맞아 도민과 함께하는 탄소중립‧기후변화 캠페인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푸른 하늘의 날은 대기 환경의 중요성과 기후변화에 대한 인식을 높이기 위해 지정되었으며, 우리나라가 제안해 채택된 최초의 유엔 기념일이자 국가 기념일이다. 


올해 푸른 하늘의 날 주제는 ‘푸른 하늘을 향한 우리의 질주(Racing for Air)’로 기록적인 폭염과 폭우, 산불 등 기후위기 속에서 대기환경의 소중함을 느끼고, 작은 실천 하나가 세상을 바꿀 수 있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경남도는 기념일에 앞서 4일 서부청사에서 캠페인을 개최, 도민들에게 탄소중립과 대기질 개선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참여를 유도하기 위한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캠페인 주요 내용은 ▵푸른하늘을 지키기 위한 일상 속 실천법 소개 ▵탄소중립포인트 소개 및 가입방법 안내 ▵배출가스 5등급 자동차 운행제한 등 기후변화 대응 정책 안내로 구성됐다.

배효길 경남도 기후대기과장은 “푸른 하늘의 의미를 다시 한번 되새기고, 대중교통 이용, 일회용품 줄이기 등 일상 속 실천을 통해 도민 모두가 탄소중립을 실천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 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132-910028-40404

후원하기
뉴스댓글 >

많이 본 기사

세계TV

더보기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