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투자경제진흥원, 롯데온과 함께하는 소상공인 온라인 기획전 순항 중

경남 / 최성룡 기자 / 2024-11-07 13:24:01
- 경남도 우수 소상공인 판로 개척 및 홍보·프로모션 적극 지원
- 롯데온 내 경남쇼핑몰 기획전 참여업체 ‘해진식품’ 지난달 베스트 상품 1위 달성
[세계타임즈=경남 최성룡 기자] 경남투자경제진흥원(원장 오재호)은 도내 소상공인의 우수한 상품을 할인된 가격으로 만날 수 있는 소상공인 온라인 쇼핑몰 기획전 ‘경남 소상공인 우수 상품 모음전(‘해피 추(秋)게더 경남페스타’)이 순항 중이라고 밝혔다.


경상남도와 경남투자경제진흥원은 도내 소상공인을 위해 추진하는 ‘소상공인 온라인 쇼핑몰 기획전’ 사업을 통해 대형 온라인 쇼핑몰인 ‘롯데온’에서 경상남도 전용 기획전을 7월부터 운영하고 있다.

또한 기획전 상품을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특별 할인 쿠폰(20%, 1만원 이상 구매시 최대 5천원 할인, 일별 3매 발급)을 발행한다. 기획전 기간에는 롯데온 홈페이지,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등을 활용해 경상남도 소상공인 온라인 기획전 홍보와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참여 업체 중 ‘해진식품’의 성장이 눈에 띈다. 국내산 수제 꼬막무침 세트를 판매하는 ‘해진식품’은 소상공인 온라인 쇼핑몰 기획전에 참여해 4개월 만에 매출이 130배 이상 증가하고, 롯데온 내 실시간 베스트 상품 1위에 오르는 성과를 거뒀다.

롯데온 관계자는 식품이 실시간 베스트 상품 1위에 오르는 것이 이례적인 경우라고 전했다. 이외에도 함안농부협동조합의 ‘쌀 요거트 미더요’, 오시다남해의 ‘멸치 액젓세트’, 맑은푸드영농조합법인의 ‘삼천포 쥐포’, ‘남해 자연산 돌문어’ 등이 인기 상품에 올라 소비자들의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온라인 거래 시장이 해마다 확대되는 상황에서 이번 기획전은 소상공인에게는 대형 온라인 쇼핑몰 판매를 통해 신규 판로를 개척하고, 소비자에게는 저렴한 가격으로 도내 소상공인의 우수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기회이다.

이번 행사는 롯데온 홈페이지(www.lotteon.com)에 게재된 배너 및 상생 프로젝트 온드림 내 ‘경남 소상공인 상품전’ 기획관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오재호 경남투자경제진흥원장은 “이번 소상공인 온라인 쇼핑몰 기획전은 경남도내 우수 소상공인이 판매하는 좋은 상품을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기회”라며, “롯데온과 같은 대형 온라인 쇼핑몰과 협업하여 도내 소상공인의 소득 증대에 도움이 되는 상생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관심과 구매를 당부했다.

 

[ⓒ 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132-910028-40404

후원하기
뉴스댓글 >

많이 본 기사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