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타임즈]최성룡기자 = 이재란 (창원시 탁구협회 부회장)은 지난 14일 오후 12시부터 신월동 왕빈탁구 교실에서 회원과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김성용 전문강사 (대한산업안전협회 창원지회장)를 초빙 CPR.AED 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 교육은 응급상황 현장 대처 방법, 심폐소생술, 자동 제세동기(자동심장충격기:AED) 사용법 등에 대해 이론 및 실습 교육으로 약 2시간에 걸쳐 진행 되었다.
교육 참석 회원 및 주민들은 심폐소생술의 중요성과 응급 상황에서의 대처 방법을 배울 수 있었고, 실제 응급 상황에 대비해 필요한 기술들을 직접 실습함으로써 생명 구조자로써의 자신감과 사회 응급 대응 능력을 습득 하였으며, 참석 회원은 “생명을 살리는 골든타임 확보의 중요성에 대해 깨닫게 됐고, 응급상황 발생 시 누군가에게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역량을 갖출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고 밝혔다.
한편 이재란(창원시 탁구협회 부회장)은 앞으로도 생활 체육인과 지역주민을 위한 응급 대응능력 향상을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소신을 밝혔다.
위급 상황은 언제, 어느 곳에서나 발생 할 수 있는 일이라는 점을 다시 한번 기억하고, 소중한 생명을 살리는 일이라고 생각하여, 심폐소생술의 중요성을 모두가 함께 알아두면 좋을 것 이다.
[ⓒ 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