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문화재단은 엘 시스테마 철학을 바탕으로 ▲오산 청소년 기타 오케스트라 ▲오산 청소년 관현악 오케스트라 등 두 개의 청소년 오케스트라를 운영하고 있다. 이번 모집에서는 관현악 오케스트라 30명, 기타 오케스트라 20명 등 총 50명의 신규단원을 선발한다.
모집 대상은 오산시에 거주하는 초등학교 3학년부터 고등학교 3학년까지의 아동·청소년 또는 해당 연령대 청소년으로, 악기 교육 경험이 없어도 지원이 가능하다. 재단은 악기 경험보다 꾸준한 활동 의지와 성실성을 중점적으로 평가해 단원을 선발할 계획이며, 선발된 단원은 기초부터 체계적인 악기 교육을 받을 수 있다.
오산 청소년 오케스트라 단원들은 향상음악회와 정기연주회 등 전문 무대에서의 연주 기회를 비롯해 워크숍, 예술캠프, 찾아가는 음악회 등 다양한 음악 활동에 참여하게 된다. 이를 통해 음악적 역량 향상은 물론, 지역사회와 소통하며 협동심과 긍정적인 자존감을 키우는 성장의 기회를 제공받게 된다.
신청을 희망하는 청소년은 오산문화재단 홈페이지 공고문에서 응시원서를 내려받아 필수 서류를 작성한 후 이메일 또는 방문 접수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결원 발생 시에는 상시 모집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신규단원 모집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오산문화재단 문예사업팀(☎ 031-379-9934, 9937)으로 문의하면 된다.

[ⓒ 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