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충남광역 외국인 근로자 쉼터 신축 지원

세계타임즈 / 홍진석 기자 / 2018-04-12 11:31:35
취업을 앞둔 외국인 근로자들을 위한 편안한 보금자리 조성!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지난 11일, 충청남도 천안시에 신축 조성한 ‘충남광역 외국인 근로자 쉼터 준공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김운태 KB국민은행 대전충남지역영업그룹대표, 신동헌 충청남도 경제통상실장, 손미향 한국해비타트 사무총장, 유영완 기독교대한감리회유지재단 / (사)기빙트리 천사운동본부 감독을 비롯하여 외국인 근로자를 포함한 지역주민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   KB국민은행은 지난 11, 충청남도 천안시에 신축 조성한 충남광역 외국인 근로자 쉼터 준공식을 개최했다.  
왼쪽 첫번째 박상용 KB국민은행 사회협력부장, 왼쪽 7번째 신동헌 충청남도 경제통상실장, 왼쪽 8번째 손미향 한국해비타트 사무총장, 왼쪽 9번째 김운태 KB국민은행 대전충남지역영업그룹대표, 오른쪽 5번째 유영완 기독교대한감리회유지재단 / ()기빙트리 천사운동본부 감독.


이번 조성사업은 KB국민은행이 외국인 근로자 쉼터 조성에 필요한 건축비용을 후원하고, 기독교대한감리회유지재단에서 조성 부지를 제공했으며, 한국해비타트에서 신축공사 전반을 담당했다. 완공 후에는 충청남도의 안정적인 지원을 바탕으로 기빙트리천사운동본부가 위탁 운영할 예정이다.

작년 11월 15일 KB국민은행, 충청남도, 기빙트리천사운동본부, 기독교대한감리회유지재단 등 참여기관은 외국인 근로자가 안심하고 머물 수 있는 공간을 조성하고자 함께 뜻을 모으고 쉼터 조성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또한, 지난 2월 3일에는 KB국민은행 직원들이 직접 참여하는 건축봉사활동을 통해 쉼터 조성에 힘을 보탰으며 인근 쉼터에 거주하는 외국인 근로자들도 함께 봉사활동에 참여해 의미를 더했다.

김운태 KB국민은행 대전·충남지역영업그룹대표는“충청남도는 전체 주민 중 외국인이 차지하는 비율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지역 중 하나”라며,“충남광역 외국인 근로자 쉼터 조성으로 열악한 외국인 근로자분들의 주거환경 개선에 조금이나마 기여할 수 있어 기쁘다”고 밝혔다.

한편, KB국민은행은 지난 8일 군포시민체육광장에서 캄보디아 최대명절인 쫄쯔남을 맞이해‘KB국민은행과 함께하는 외국인 근로자 한국문화축제’를 개최하고, 국내 거주 외국인 근로자들이 한국사회에 적응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KB국민은행은 앞으로도 국내 거주 외국인 근로자들을 대상으로 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와 조화로운 은행으로 거듭나기 위한 노력을 지속적으로 추진해나갈 예정이다.

 

 

 

[ⓒ 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132-910028-40404

후원하기
홍진석 기자 홍진석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많이 본 기사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