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부모와 학생 및 교직원이 함께하는 지역축제 어울림한마당 운영
◦축하공연, 학생 전체 이벤트게임 및 달리기, 부모님 경기, 어르신 경기, 전체 레크레이션 등 지역주민과 어우러진 지역 한마당 축제 운영
◦오전에는 방송 댄스부, 오후에는 장현 학생 밴드부의 축하공연
◦교내 학생 작품 전시회장과 학부모, 어르신 쉼터 부스를 통해 학생이 행복한 학교 교육 실현
[남양주시 세계타임즈=송민수 기자] 경기도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장현초등학교(교장 이민경)는 10월 20일 마을주민과 함께하는 ‘장현 어울림 놀이마당’을 운영했다.
이번 행사는 미래의 주역인 우리 아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주며, 전교생이 함께 화합하고 협동하는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가을 운동회 장으로 마련했다.
장현초는 교육공동체가 함께 하는 장현 어울림 놀이마당 운영을 위해 축하공연, 학생 전체 게임, 달리기, 부모님 줄다리기, 어르신 경기 등 지역주민과 어우러진 다채로운 행사로 진행했다.
장현 어울림 놀이마당은 오전 행사로 방송 댄스부가 공연하였고 오후에는 장현초 학생 밴드부가 출연하여 마을주민들에게 아낌없는 박수를 받았다.
사전에 행사 포스터와 초대장을 전교생이 직접 제작하여 지역사회에 널리 홍보하고, 교내 전시장에서는 특기적성 반의 학생 작품을 전시하여 방문한 지역주민들과 함께 관람함으로써 더욱 풍성한 어울림 놀이마당을 운영했다.
장현초는 코로나19로 중단되었던 가을 운동회 행사를 2022학년도에 시작하였으며, 지역사회의 좋은 반응에 힘입어 2023학년도 가을에도 연이어 기획하게 되었다. 장현초는 학생들이 스스로 계획하고 행사를 운영하는 어울림 놀이마당을 통해 학생의 성장을 지원하고, 교육공동체 협업을 통해 교육과정 운영을 내실화하고 있다.
장현초등학교 이민경 교장은 “장현 어울림 놀이마당을 통해 지역주민의 참여가 확대되고 마을과 함께하는 행복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역주민과 소통하고 협업하는 적극적인 교육과정 운영으로 학생이 행복한 학교 교육을 실현하겠다”고 말했다.
[ⓒ 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