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램은 유‧초등학생, 성인, 어르신 등 다양한 대상에게 지구환경 보호와 호국보훈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마련했다.
먼저, 환경의 날을 기념해 6월 15일 ▶폐가죽 카드지갑 만들기(초등 1~2학년 대상) ▶폐목재 수경 액자 만들기(초등 3~5학년 대상) 등 지구환경 보호와 자원순환을 촉진하는 실천적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또한,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보훈 라이브러리’ 사업의 일환으로 ▶6월 11일 「태극기 비누 만들기(비문해 성인 대상) ▶6월 15일 「태극기 케이크 만들기」(초등 1~3학년 대상) 등을 실시한다.
이 외에도, 6월 한 달간 독립·호국·민주 관련 도서를 읽고 서평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선물을 증정하는 서평 이벤트와 문화재 태극기 사진전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국가유공자의 공헌을 알리고 호국보훈의 의미를 되새길 예정이다.
프로그램 접수는 5월 30일부터 도서관 누리집(lib.ice.go.kr/bupyeong)에서 할 수 있고, 자세한 내용은 독서문화과(☎032-510-7314)로 문의하면 된다.
부평도서관 관계자는 “도서관에서 환경과 보훈을 접목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순국선열의 희생과 공헌을 기억하고, 환경 보전 의식을 함양하며, 일상 속 작은 실천이 모여 큰 변화를 만들어 나갈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