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 산마루초등학교병설유치원, 산마루 여름 물놀이 열어

우리학교 / 송민수 / 2024-07-05 11:15:02
-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시원한 여름 물놀이 장 마련

◦ 인근 지역사회 자원을 활용한 즐거운 물놀이로 더위 식혀
◦ 안전하고 즐거운 물놀이를 통해 대근육발달 쑥쑥
◦ 충분히 놀이하는 시간 마련에 학부모와 유아 호응 높아

 

[남양주시 세계타임즈=송민수 기자] 경기도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산마루초등학교병설유치원(원장 이승택)은 7월 4일(목) 전체 유아를 대상으로‘산마루 여름 물놀이’를 열어 무더위를 식혔다.


‘산마루 여름 물놀이’에서는 다양한 방법으로 물놀이를 즐기면서 시원하게 여름을 보내고, 정서적 긴장감을 해소하며 스트레스를 완화시킬 뿐 아니라 또래와의 물놀이를 통해 서로 소통하고 협력하는 기회를 가졌다.
 

 

물놀이는 인근 산마루 중앙공원의 물놀이터에서 이루어졌으며 워터슬라이드, 물총놀이를 포함한 즐거운 물놀이 활동으로 이루어졌다. 물놀이 활동 중간에는 유치원에서 마련한 따뜻한 오뎅과 만두, 과일음료를 마시며 체온을 유지하고 체력을 보충하였다.

5세 000은 “날씨가 더웠는데 시원한 물로 노니까 이제는 하나도 덥지 않아요!”라고 말했고, 7세 000은 “요즘 비가 자꾸와서 물놀이를 못할 줄 알고 걱정되서 엄마 아빠랑 하늘에 기도했어요. 오늘 비가오지않아 너무 신났어요.”라고말해 이번 행사를 손꼽아 기다렸음을 짐작케했다.

이승택 원장은 “지역사회 좋은 자원을 활용하여 물놀이를 하면서 아이들이 무더운 여름을 시원하게 보내고, 안전한 물놀이를 통해 대근육 발달과 자유로운 물놀이 경험을 통해 정서적 긴장을 완화하고 모처럼 신나게 즐길 수 있는 시간이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유아들이 지역사회 자원을 활용한 더 풍성한 놀이를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덧붙였다.

 

[ⓒ 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132-910028-40404

후원하기
뉴스댓글 >

많이 본 기사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