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배움의 발견”“배움의 확장” “함께 성장”을 주제로 수업 나눔과 공유의 장 마련
[광명시 세계타임즈=송민수 기자] 경기도광명교육지원청(교육장 김명순)은 유치원 교원의 수업 전문성 향상과 협력적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한 「2025 해오름 광명 유치원 수업 나눔 한마당」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유치원 교사들이 함께 배우고 성장하는 수업 공유의 장으로 운영된다.
이번 수업 나눔 한마당은 ‘배움의 발견’, ‘배움의 확장’, ‘함께 성장’을 주제로, 유치원 교사들이 수업을 공유하고 성찰하는 의미 있는 배움의 장으로 마련되었다.
사전 협의회를 통해 수업 멘토와 공개 교사의 만남을 정례화하여 수업을 함께 준비하였으며, 그 결과 ‘그림책으로 유아를 깊이 있게 바라보기’(배움의 발견) ‘디지털 놀이로 유아의 배움 확장하기’(배움의 확장) ‘함께 성장하는 공동 교육과정 들여다보기’(함께 성장) 등 세 가지 주제의 수업 나눔이 운영된다.
수업 나눔을 준비한 광명광성초등학교병설유치원 교사는 “수업 나눔을 준비하며 협의회 과정 속에서 서로의 수업을 함께 고민하고 성찰하는 시간이 정말 많은 배움과 성장을 안겨주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김명순 광명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이번 유치원 수업 나눔 한마당은 교원들이 함께 고민하고 성장하는 뜻깊은 시간이 될 것이며, 이를 바탕으로 유치원 교육과정의 실행력이 한층 강화될 것이다.”라며 “앞으로도 교원의 수업 성장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나눔의 문화가 확산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 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