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가족과 함께 학교 도서관에서 소중한 추억 쌓기
[남양주시 세계타임즈=송민수 기자] 경기도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다산한강초등학교(교장 이상호) 학부모회(회장 고민정)는 6월 30일(금) 저녁 6시부터 9시까지 가족과 함께하는 제1회 달빛도서관 행사를 개최하였다.
다산한강초 학부모회는 학교 정상화 이후 다양한 행사를 계획하여 추진하고 있으며, 이번 제1회 달빛도서관 프로그램은 평소 학교 방문이 어려운 부모님과 함께 학교 도서관을 방문하여 소중한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계획하였다. 77학급 규모의 학교 사정을 고려하여 2학기까지 모두 여섯 번의 부모님과 함께하는 달빛도서관 행사를 추진할 예정이다.
이날은 4학년 학생들이 부모님과 함께 학교 도서관 둘러보기, 책을 골라 읽고 정담 나누기, 영화 관람하기 등으로 계획하였다.
4학년 김○○ 학생은 “매일 오는 우리 학교 도서관이지만 오늘은 아빠, 엄마와 함께 와서 제가 부모님께 도서관을 소개해 드렸더니, 도서관이 예쁘고 포근한 장소라서 좋다고 하셨어요”라며 즐거워하였다.
고민정 학부모회장은 “늦은 저녁 시간에 가족들과 함께 책을 읽는 간단한 행사이지만, 아름답고 편안한 분위기인 우리 학교 도서관에 가족 단위로 모여서 자유롭게 책을 읽는 모습이 감동적이다”라며 소감을 밝혔다.
다산한강초 이상호 교장은 참여하신 학부모들에게 “이번 행사로 다산한강초 어린이들의 마음속에 소중한 추억이 하나 더 쌓이고 더불어 가족 독서 문화 정착에도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며 인사하였다.
[ⓒ 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