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중학교 교육과정과 생활 변화 이해, 학습 및 학교 적응 지원하기
◦ 자유학년제를 통한 진로 탐색과 성장을 위한 환경을 마련하기
◦ 부모-자녀 간 관계 형성으로 정서 안정과 친구 관계 적응 돕기

[남양주시 세계타임즈=송민수 기자]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교육장 서은경)은 11월 25일(화), 2026학년도 중학교 입학을 앞둔 초등 6학년 학부모 200명을 대상으로 ‘초등에서 중등으로, 변화의 1년 현명하게 준비하기’ 학부모 교육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연수는 구리여자중학교 교육과정부장 송소영 교사가 강사로 나서, △중학교 교육과정 및 학교생활의 주요 변화 △자유학년제 이해와 학생 성장 지원 방법 △중학교 적응을 위한 부모의 소통 전략 등 학부모들이 반드시 알아야 할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하였다. 특히 자녀의 발달 특성과 감정 변화에 대한 설명이 공감을 이끌었으며, 학부모들의 적극적인 질문이 이어졌다.
한 참석 학부모는 “막연하게만 느껴졌던 중학교 생활이 구체적으로 그려졌다. 부모의 태도가 아이의 적응에 큰 영향을 준다는 점을 느끼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교육국장 김규수는 “학부모님들이 자녀의 변화에 함께 걸음을 맞추고 지지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현장 맞춤형 학부모 교육을 지속 확대해 나가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한편,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은 오는 12월 1일에 예비 고1 학부모를 대상으로 ‘고교 입학 전 골든타임~! 제대로 알고 야무지게 활용하기’ 연수를 개최할 예정이다.
[ⓒ 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