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타임즈] 최성룡기자 = 창원 내서읍 호계리 코오롱1차 아파트 후문20M옆에 자리잡은 “코오롱 횟집”이 얼마전 화재로 인해 인테리어등 ’참 아름다운 가계‘로 새롭게 단장하여 6월 2일 영업을 개시 했다.
이곳 ’ 코오롱 횟집‘은 10년전 "한산도 횟집"으로 영업을 해오다 2019년도 상호를 "코오롱 횟집으로 변경하여 영업한지 벌써 10년이란 세월이 흘렀다,.그래서 인지 손님들의 입소문으로 ’소문난 횟집’이 됐다.
특히 "코오롱 횟집"에서 미식가들에게 자신있게 추천하는 메뉴는 자연산 횟감이다.여기에 계절따라 나오는 횟감들은 봄에는 도다리 가을에는 전어등 사시사철에 따라 나오는 횟감이 각각 다 다르다.물회 역시 빼놓을 수 없는 이집의 대표음식 이라고 할 수 있다.
세월도 참 빠르다 2025년도 벌써 6달월로 접어들면서 서서히 찾아오는 여름 더위로 입맛 없는 날엔 감칠맛 나는 싱싱한 자연산 물회만 한 게 없다. ".코오롱 횟집". 최동관 대표는 손님들에게 다양한 횟감을 주문받아 신속하게 신선한 횟감을 맛있게 썰어 낸다.
이뿐 아니다.신선한 활어회와 시원한 물회로 감칠맛 나는 맛 풍미를 즐길 수 있는 "코오롱 횟집" 최 대표는 특별한 횟집을 하기 위해 전국에 유명한 횟집을 다니며 맛을 보며 요리에 대한 진념을 불태웠다.
또한 횟감을 가위로 잘라서 물회까지 다양한 요리를 개발하여 선을 보이고 있다. 바다에서 갓 잡은 싱싱한 횟감을 그날그날 소비하기 때문에 손님 입맛에 알맞게 맞춤형 서비스에 감칠맛까지 더해준다.
신선한 자연산 횟감을 고집하는 최 대표가 물차를 몰고 직접 현지에 나가 남해안 바닷에서 그날 바로 잡은 자연산 횟감을 직접 직송하여 사용하기 때문에 모든 재료가 신선하다.라고 자신있게 말한다.
"참 아름다운 가계로 새롭게 단장한 “코오롱 횟집”은 코오롱 아파트 단지 고객뿐 아니라 마산. 창원. 함안 등지에서 많은 미식가들의 발걸음이 이어지고 있는 비결이 따로 있다. 손님들의 입맛을 사로잡기 위해 “고객은 왕‘이다 라는 목표아래 수 없는 노력을 아끼지 않는다는 것을 엿볼 수 있었다.
그는 또 오직 고객만을 위해 싱싱한 횟감을 남해안 앞바다에서 까지 자연산 횟감을 가져와 손님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코오롱 횟집'은 ’싱싱한 자연산 횟집‘이다.라고 내서읍 바닥에 소문이 자자하다.
이 집 수족관에는 그날그날 공수해 온 방어·도다리·숭어. 하모회.감성돔 등 각종 싱싱한 자연산 횟감들이 미식가들을 기다리고 있다. 자연산 횟감들은 마산만은 물론 남해안 일대에서 서식하는 각종 어패류 싱싱한 횟감들이다.
‘코오롱 횟집’이 명품 횟집으로 수년 동안 한곳에서 자리 잡고 있는 이유는 싱싱한 고급 어종들을 그날그날 청정해역인 남해안에서 갓 잡은 횟감들을 공수해 오기 때문이다.
계절마다 손꼽히는 사계절 대표 음식들이 많이 있는 가운데 특히 봄철에 나는 봄 도다리쑥국, 여름 하모회, 가을 전어회, 겨울 물메기탕 '등이 있다. 남해안에서 상륙한 싱싱한 횟감을 맛보기 위해 미식가들이 소문을 듣고 '이곳 ‘코오롱 횟집’을 즐겨 찾는다.
인기 메뉴에 비해 가격도 참으로 저렴한 편이다.라고 이곳을 찾는 미식가들은 입을 맞춘다. 특히 이곳에는 어떤 회를 주문하던 계절에 따라 밑반찬도 가지각색으로 나온다. 가재·고동·게 다리 같은 것들이 한 상 차려진 후 마지막으로 먹음직스럽게 횟감이 한 접시 나오는 푸짐한 인심 또한 ‘코오롱 횟집’의 주인의 후덕한 인심이다.
한편 ‘코오롱 횟집’에서 미식가들에게 인기가 높은 자연산 횟감뿐 아니라 해삼. 멍게와 굴. 조개와 각종 어패류 등이 밑반찬으로 나온다. 수족관에는 싱싱하게 살아서 펄떡이는 싱싱한 활어들의 모습에 미식가들의 발걸음을 멈추게 하고 있다.
특히 아파트 단지의 특성상을 고려하여 각종 해산물’ 등의 다양한 메뉴가 있는가 하면 또한 모든 식재료는 최 대표가 농산물 도매시장에서 직접 골라 사용하기 때문에 무엇보다 신선함이 이곳의 특징이다.
또한 장어. 하모회. 감성돔 도다리 문어등 다양한 종류와 생선구이, 매운탕등 다양한 음식들이 계절별로 나오기 때문에 선택해서 먹을 수 있으며, 물회등 다양한 메뉴와 관련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전화 문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코오롱횟집'
창원시 마산회원구 내서읍 호원로 393 번지 1층
전화문의: 055-232-6855
[ⓒ 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