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천지, "천국 비밀 밝히는" 비유풀이 온라인 세미나 시작

3일 이만희 총회장 첫 강단 나서… 매주 월‧목요일 유튜브 중계
"비유 알아야" 목회자에 강의 평가 당부
백진욱 기자
news@thesegye.com | 2022-01-04 11:17:05

 

(사진=신천지 이만회 총회장) 

 

 

[세계타임즈 백진욱 기자] 신천지(신천지 예수교 증거장막성전, 총회장 이만희)가 성경 속 숨겨진 천국 비밀을 푸는 '비유풀이' 강의를 지난 3일부터 온라인 세미나를 통해 이어가고 있다.


신천지예수교회 이만희 총회장은 이날 오전 10시 신천지예수교회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중계된 ‘천국 비밀 비유와 실상 증거 세미나’에 첫 강단에 올랐다.


이만희 총회장은 ▲천국 비밀이 비유로 기록된 이유 ▲비유의 참 뜻을 알아야 하는 이유 ▲비유의 참뜻을 어떻게 알 수 있는지 등을 하나씩 설명했다.


이 총회장은 “하나님이 시편 78편에 옛 비밀한 것을 비유를 베풀어 후대에 전하라 하셨기에 예수님이 오셔서 요한계시록도 사복음서의 예언도 비유로 말씀하셨다”며 성경의 예언이 비유로 감춰진 이유를 밝혔다.


이어 “그러나 성경에 따르면 언제까지 비유로 그냥 둘 것이 아니고 밝히 말할 때가 있는데 비유로 한 예언의 말씀이 이루어질 때”라며 “이뤄지면 예언의 실체가 나오는데 그 실체가 무엇인지 앞으로의 강의에서 밝히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나는 하나님도, 예수님도, 교주도 아니다. 그냥 일개 시골 농가의 농부였지만 어느 날 예수님이 저를 택해 예언이 실상으로 이뤄진 것을 다 보게 하셨다. 그래서 이것을 증거하는 것이다”고 강조했다.


또한 이 총회장은 “지난 요한계시록을 세미나를 통해 증거했지만 요한계시록이 다 비유로 기록이 되어 어렵고 깨닫지 못한 부분이 있을 것”이라며 “시온기독교선교센터의 초등과정에 해당하는 이번 비유풀이 세미나를 통해 성경 속 비유의 참 뜻과 요한계시록의 내용을 확실하게 깨닫게 될 것”이라고 전했다.


또한 “(시온기독교선교센터에는) 초등, 중등, 고등 과정이 있다. 초등을 알아야 성경의 모든 것이 이해가 되기 때문에 꼭 거쳐야 한다. 그래서 이번 비유 풀이 설명을 하게 된 것”이라고 말했다.


신천지예수교회는 이 총회장의 강의를 시작으로 3월 28일까지 매주 월·목요일 오전 10시 주 2회로 총 24회에 걸쳐 천국 비밀 비유와 실상 증거 세미나를 진행할 계획이다. 이는 지난 2달간의 요한계시록 강의에 이은 두번째 온라인 세미나다.


신천지의 성경 교육 기관인 시온기독교선교센터의 강사들이 나서 진행하는 이번 세미나는 '신천지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24개 언어로 중계된다.

 

세미나의 주제는 △두 가지 신 △성경 상식 △비유한 씨, 밭, 나무, 새 △비유한 양식과 누룩 △비유한 그릇, 저울, 지팡이 △비유한 불, 향로, 가마 △비유한 빛과 등대와 소경, 귀머거리, 예복 △비유한 보물, 부자 △비유한 돌, 우상 등 총 24가지다.


신천지예수교회 측은 “시온기독교선교센터의 초등 과정은 이미 수많은 수료생을 통해 최고의 말씀이라는 평가를 받아왔다. 본격적으로 유튜브에 공개하니 누구든 듣고 평가해달라”며 “모든성경 교육에 대한 업무 협약(MOU)을 맺은 1,200명의 목회자들도 이번 강의를 듣게 된다. 하나님을 믿는  사람들이 반드시 깨달아야 할 말씀인 만큼 목회자를 비롯한 전 세계 기독교인 모두가 귀 기울여달라”고 호소했다. 

 

[ⓒ 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카카오톡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