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평구 부개도서관, 어르신 대상 ‘시니어 디지털 생활’ 교육 수강생 모집

- 스마트폰 활용부터 보이스피싱 예방까지... 실생활 밀착형 디지털 교육 -

심하린

news@thesegye.com | 2026-02-08 17:28:59

[부평구 세계타임즈=심하린 기자] 부평구문화재단 부개도서관은 오는 3월, 어르신들의 디지털 활용능력(리터러시)을 높이기 위한 교육 ‘시니어 디지털 생활’ 프로그램을 운영·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3월 4일부터 12일까지 매주 수·목요일 오후 1시 30분부터 2시간씩 총 4회 진행되며, 디지털 환경에 익숙하지 않은 50대 이상을 대상으로 실습 중심으로 운영된다.
 

주요 교육 내용은 ▲스마트폰 기본 설정과 활용 ▲카카오톡 사용법 및 사진 편집 ▲실생활에 유용한 모바일 앱 활용 등이다.
 

특히, 최근 증가하는 금융 범죄에 대응하기 위한 보이스피싱 예방 교육도 포함해 어르신들의 안전한 디지털 생활을 지원한다.
 

모집 인원은 선착순 20명이며, 접수는 6일부터 시작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주민은 부개도서관을 방문하거나 전화(☎505-0062)로 신청하면 된다.
 

이희수 부평구문화재단 도서관본부장은 “이번 교육이 어르신들의 디지털 활용 불편을 해소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도서관이 디지털 소외 해소와 평생학습을 지원하는 공간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