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정책연구소, 2025년 교육정책연구 성과 카드뉴스로 배포

- 정책연구보고서 공개 및 현장 중심 정책 홍보 강화 -

이채봉

news@thesegye.com | 2026-02-20 12:30:58

[대전 세계타임즈=이채봉 기자] 대전교육과학연구원은 대전교육정책연구소에서 2025년 수행한 교육정책연구 성과를 담은 연구보고서를 관내 전 기관에 안내하고, 연구 결과를 카드뉴스로 제작 및 배포하며 현장 중심 정책 홍보를 강화했다고 밝혔다.


대전교육정책연구소는 대전교육 정책 수립을 지원하는 종합·전문 연구 총괄 부서다. 연구소는 2025년 실시한 자체연구, 위탁연구, 현장연구 총 18건의 정책연구보고서를 대전교육과학연구원 누리집에 공개했으며, 주요 내용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카드뉴스로 제작해 2월 19일 관내 교직원에게 배포했다.

이번에 공개된 주요 연구보고서는 ‘초등학교 수습교사제 운영 방안’, ‘대전 경계선지능 학생 실태 분석’, ‘2025년 대전교육종단연구 결과보고서’, ‘대전광역시 IB 프로그램 도입 및 현장 적용 방안 연구’, ‘대전 유보통합 운영 방안 정책연구’, ‘교육과정 연계 탐구 및 체험 중심 수학교육 활성화를 위한 제2수학문화관 구축 및 운영 방안 연구’ 등이며, 연구소는 이번 성과 공유를 통해 교육 현장의 정책 이해도를 높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대전교육과학연구원 대전교육정책연구소 김선희 소장은 “대전교육이 미래 지향적인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정책 비전과 근거를 제시하는 연구를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라며, “앞으로도 현장 중심의 실효성 있는 정책 연구 결과를 다양한 방법으로 제공하겠다”라고 밝혔다.

 



[ⓒ 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