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겨울에도 멈출 수 없는 생명나눔, 헌혈로 함께해 주세요
오는 2월 6일, 군청·도양읍·고흥종합병원 3곳에서 헌혈행사 진행
우덕현
news@thesegye.com | 2026-02-04 12:30:23
[고흥군 세계타임즈=우덕현 기자] 고흥군(군수 공영민)은 겨울철 혈액 보유량 감소에 대비하고 안정적인 혈액 수급을 돕기 위해 동절기 사랑의 헌혈행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헌혈행사는 오는 2월 6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 30분까지 진행된다. 대한적십자사 광주·전남 혈액원 헌혈버스가 고흥군청, 도양읍사무소(오전), 고흥종합병원(오후) 등 3곳을 방문해 헌혈을 진행할 예정이다.
동절기에는 추운 날씨와 독감 등 호흡기 질환 유행으로 헌혈 참여가 줄어들어 혈액 수급이 불안정해지는 시기다. 그러나 수술과 응급환자 치료에 필요한 혈액은 꾸준히 확보해야 하는 만큼 정기적인 헌혈 참여가 무엇보다 중요하다.
헌혈 희망자는 헌혈 전 간단한 건강 상태 확인과 문진을 거쳐 안전하게 참여할 수 있으며, 참여자에게는 소정의 기념품과 헌혈증서가 제공된다.
군 보건소 관계자는 “겨울철에는 혈액 부족으로 환자들이 치료에 어려움을 겪을 수 있다”며 “군민 여러분의 따뜻한 참여가 생명을 살리는 큰 힘이 되는 만큼 많은 관심과 동참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헌혈은 만 16세부터 64세까지 조건을 충족한 건강한 군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헌혈 현장 방문 시 본인 확인을 위한 신분증을 반드시 지참해야 하며, 헌혈 전날 충분한 수면과 당일 가벼운 식사 후 참여하기를 권장한다.
[ⓒ 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