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가족 소통·유대 강화를 위한 ‘2026 겨울방학 1Day 가족 캠프’ 운영

송민수

news@thesegye.com | 2026-01-26 10:13:59

[남양주시 세계타임즈=송민수 기자] 남양주시는 1월 26일부터 2월 13일까지 초등학교 4~6학년 자녀를 둔 10가족을 대상으로 겨울방학 ‘1Day 가족 캠프’ 참가 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


이번 캠프는 스마트폰을 잠시 내려놓고 가족 간의 긍정적인 소통과 정서적 유대감 강화를 통해 청소년과 보호자가 함께 건강한 여가 문화를 경험하는 것을 목적으로 기획됐다.

행사는 오는 2월 24일 조안면 정약용펀그라운드에서 진행되며, 남양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주관한다. 프로그램은 △미디어 과의존 예방 집단상담 △부모-자녀 관계증진 집단 활동 △가족이 함께 즐기는 체험 활동 등으로 구성됐다.

시는 이번 행사를 통해 가족 구성원 간의 소통을 자연스럽게 이끌고, 디지털 기기 의존도를 낮추며 긍정적인 가족 상호작용을 촉진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가족 캠프는 미디어 사용 문제를 단순히 제한하는 것이 아니라, 가족이 함께 소통하고 공감하는 경험을 통해 자연스럽게 예방하고 치유하는 데 목적이 있다”며 “앞으로도 청소년과 가족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는 다양한 상담·체험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남양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과 보호자를 위한 개인·집단상담, 부모교육 등 다양한 심리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상담 및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남양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 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