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성 충북, 소통캐릭터 ‘치치비비’로 다가간다!

- 9.29.부터 충북도 소통캐릭터 ‘치치비비’ 네이버 OGQ마켓에 무료 배포 -

이현진

news@thesegye.com | 2025-09-29 10:05:52

[충북 세계타임즈=이현진 기자] 충북도는 브랜드 소통캐릭터 ‘치치비비와 설레는 충북!’을 주제로, 충청북도의 매력을 담은 애니메이션 스티커 24종을 네이버OGQ마켓을 통해 누구나 무료로 내려받아 즐길 수 있도록 배포한다고 밝혔다.


‘치치비비’는 지난 2023년 청년브랜드참여단(건국대, 서원대, 청주대, 충북도립대, 충북대)의 과제로 진행된 소통캐릭터 총 11개 수상작 중 심사를 통해 탄생한 충북 청년들의 창의적 아이디어로 완성된 충북도의 소통캐릭터다.
 

본 캐릭터는 충북도청의 CI(‘ㅊ’, ‘ㅂ’)의 형태를 활용하고, 소통을 상징하는 말풍선과 편지를 결합해 도민과의 소통을 촉진하고, 충청북도의 정체성과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이번에 배포하는‘치치비비’애니메이션 스티커는 9월 29일 오전 10시부터 1년간 네이버OGQ마켓에서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고 네이버의 대표적인 소통 공간인 블로그, 카페 등에서 본문이나 댓글 작성 시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는데 전 세계 누구나 기한 제한 없이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또한 다양한 감정 표현과 충북도 의료비후불제, 일하는 밥퍼, 도시농부, 영상자서전, 청주공항 등 주요 정책을 친근하고 재치 있게 담아내, 도민과의 소통을 강화하려는 충북도의 적극행정 실천 의지를 보여준다.

이방무 충북도 기획조정실장은 “소통캐릭터 치치비비 스티커를 통해 충북도의 정책과 브랜드에 대해 쉽게 이해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충북도는 도민의 일상과 가까운 방식으로 정책과 정보를 전달하는 데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 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