道장체,‘제16회 경기도장애인체육대회 2026 광주’ 대표자회의 성료
운영 개선·공정성 강화·안전관리 방안 집중 논의
송민수 기자
news@thesegye.com | 2026-01-20 09:40:51
이번 회의는 오는 4월 26일부터 28일까지 광주시 일원에서 열릴 예정인 경기도장애인체육대회의 성공적 운영을 위해 마련됐다.
이번 회의에는 방세환 광주시장을 비롯한 광주시 추진단, 도내 31개 시‧군 장애인체육회, 종목별 가맹단체 임직원 등 총 130여 명이 참석하였으며, 대회 주요 공지사항과 참가요강 안내는 물론 개·폐회식 및 경기운영 전반에 대한 운영 개선사항이 함께 안내되었다.
대표자회의에서는 ▲개회식 입장순서 개선을 통한 시‧군 간 형평성 확보 ▲주차 및 편의시설 수요 기반 운영 ▲폐회식 활성화를 위한 시상영역 확대 등 행사 운영 개선방안이 설명되었다. 또한, ▲선수등록 및 참가 신청 시 무자격자에 대한 사전 방지를 위해 홈페이지 기능 개선 ▲현장 모니터링단 운영 ▲경기일정 변경 시 사전 고지 체계 강화 ▲종목담당관 및 소청위원회 사전 구성 등 공정하고 체계적인 경기운영을 위한 제도 개선사항도 함께 안내되었다. 아울러, 안전한 대회 운영을 위해 전문 안전용역업체에 총괄 안전관리를 위탁할 계획으로, 선수와 관계자 모두가 안심하고 참여할 수 있는 대회 환경 조성에 만전을 기할 방침이다.
이어 “이번 대회를 위해 선제적 준비와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는 광주시장애인체육회 회장이신 방세환 시장님과 관계자 여러분의 노고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경기도장애인체육회와 시‧군, 가맹단체가 긴밀히 협력해 안전하고 품격 있는 경기도 대표 장애인체육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하겠다.”고 덧붙였다.
[ⓒ 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