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원교육문화원, 학생‧지역주민 함께하는 봉사단 모집
이현진
news@thesegye.com | 2026-01-24 09:02:39
[충북 세계타임즈=이현진 기자] 충청북도교육청 직속기관 중원교육문화원(원장 신기철)은 2월 13일(금)까지 2026년도 <어울림자원봉사단>을 모집한다.
이번 모집은 지역사회 구성원이 교육문화 활동의 주체로 참여해 나눔과 배움의 선순환을 실천하고, 지속 가능한 교육 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해 추진됐다.
모집 분야는 중‧고등학생이 참여하는 <청소년자원봉사단>과 학부모 및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한 <충북교육사랑봉사단> 두 가지다.
<청소년자원봉사단>은 ▲어린이 대상 책 읽어주기 ▲도서관 행사 지원 ▲도서 및 서가 정리 등의 활동에 참여하며, 봉사 경험을 바탕으로 진로 탐색의 기회도 제공한다. 참여 학생에게는 1365자원봉사포털을 통해 봉사 실적이 인정된다.
<충북교육사랑봉사단>은 ▲독서교육 프로그램 운영 지원 ▲도서관 견학 운영 지원 ▲도서 및 서가 정리 등 도서관 운영 전반을 지원하는 봉사단이다. 활동은 1일 3시간 기준으로 운영된다.
신청은 중원교육문화원 누리집(https://www.jwec.go.kr)에 안내된 서식을 작성해 이메일(youzriha@korea.kr)로 제출하거나, 4층 독서진흥과를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신기철 중원교육문화원장은“어울림자원봉사단은 학생과 지역주민이 도서관이라는 공간에서 소통하며 함께 성장하는 교육 동행의 장”이라며“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 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