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플랫폼(주)와 FDA 인증업무 대행 AK Science 아시아지부와 업무협약을 FDA 등록, 인증 제품 전용관 오픈!
최성룡 기자
news@thesegye.com | 2023-04-12 01:47:20
[세계타임즈]최성룡기자 = AK Science 아시아 지부 손관모 대표와 삼성플랫폼(주)김미숙대표와 업무협약을 통해 중소기업에 필요한 ‘창업’, ‘국내인증’, ‘해외인증’, ‘R&D 자금’, ‘중소기업 지원자금’, ‘법률’, ‘회계’, ‘세무’, ‘특허’, ‘광고 제작’, ‘홈페이지 제작’, ‘디자인 기획’, 광고,홍보,마케팅,유통,소비자,소비할 자금 등을 ‘패키지’ One-Stop 시스템으로 지원할 것이다.
따라서 양사의 업무협약을 통해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은 신속, 정확, 신뢰가 바탕이 된 컨설팅을 지원 받음으로써 효율적인 경영을 할 수 있게 될 것이다.
FDA는 미국연방정부기관이며 AK Science는 FDA가 인정한 여러 등록된 연구소를 상대로 의료기구, 가정용 기구, 화학약품, 화장품, 식품첨가물, 식료품, 의약품 등에 대한 검사·시험·승인 등의 업무를 맡아본다.
FDA 컨설턴트 손관모아시아지부장은 한국최초 제1호 FDA 컨설턴트이며 96년부터 현재까지 국내뿐 아니라 아시아 지역 각 나라의 기업들의 FDA ‘등록’ ‘검사’ ‘승인’ ‘허가’ 업무를 해오고 있다. 손관모지부장은 약 30년 동안 거절리스트에 등록된 제품이 단 한건도 없는 최고의 실력을 갖춘 FDA 컨설턴트이다.
삼성플랫폼(주) 김미숙 대표는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을 비롯 광고, 마케팅, 유통이 필요한 기업의 어려움과 현실의 대안으로 서로 기업과 소비자가 서로 상생하기 위해 플랫폼을 만들어 특별한 방법인 BM특허를 획득한 광고 기법을 제시하여 기업은 광고,홍보,마케팅을 지원 받고 소비자는 안전하고 우수한 제품으로 인증 받은 제품의 정보가 담긴 광고,홍보를 보는 동시에 제품을 구매할 수있는 쿠폰을 받게 되어 광고,유통의 거품을 제거하여 제조사의 공급가로 구매할 수있는 혜택을 지원하는 서비스를 하고 있다.
4월 11일 WORK & CO Office에서 열리는 미국 AK Science 아시아지부와 삼성플랫폼(주)와의 협력을 통해 다음과 같은 혜택을 얻을 것으로 기대한다.
1.의약품 및 의료기기의 안전성 강화를 위한 등록,검사, 인증,허가 등의 절차 시스템화
FDA AK Science 아시아지부와 삼성플랫폼(주)의 전문성을 활용하여 의약품 및 의료기기의 개발, 등록, 허가, 제조, 유통 등에서의 안전성을 강화하고, 컨설턴트 교육을 통하여 FDA절차의 간소화와 신속, 정확성을 확보하고 적정한 비용 산출로 인해 과비용을 줄일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2.국제적인 규모로 협력 확장의 기대에 부응
AK Science 아시아지부와 삼성플랫폼(주)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통해 양사의 협력을 바탕으로 식품,화장품,의약품 및 의료기기,화학물질에서의 정확한 검사와 검증을 통해 안전한 제품과 우수한 기능을 소비자들의 알권리를 충족시켜줄 것이다.
삼성플랫폼(주)는 Ak Science 아시아 지부에서 검증된 중소기업 제품들의 FDA 인증 전용관을 만들어 광고,홍보,마케팅,유통을 촉진할 수있는 시스템을 통해 우리나라 중소기업의 세계시장 진출의 기회를 확장하는것에 기대할 수 있다
3.개발도상국들이 많은 아시아지역은 각 국가마다 보유하고 있는 천연원료들을 한국의 우수한 발효 및 가공, 추출 기술과 결합을 통해 FDA 원료물질 등록 및 신물질 등록 기대
아시아 각 나라의 천연 자연물을 기반으로 자연유래 제품의 기능과 특징을 살려 인류의 건강과 아름다움에 기여할 신제품 개발에 더욱 활력을 촉진 할 수있을것으로 기대된다.
이에 맞추어 Ak Science 아시아 지부와 삼성플랫폼(주)는 상호 업무 협약을 통해 중소기업의 탁월한 기술을 연구,등록,검사,인증,허가 업무를 주관할 (가칭) AK Science 아시아지부 연구소를 한국에 설립하고자하는 비전을 공유하고 제품의 전문성과 안전성에 대한 검사,인증 서비스, 허가 심사 및 광고,홍보,마케팅,유통 등을 One-Stop 체제를 구축하여 아시아권의 환경생명과학 연구의 메카로 발전시켜 모든 기업 유통, 수출 촉진과 한국의 과학기술, 경제발전에 크게 기여할것으로 기대된다.
[ⓒ 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