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문화재단,안녕동 문화 슬세권 프로젝트 ‘안녕 컬처 로드’진행

경기 / 송민수 기자 / 2024-04-22 23:41:24
<자유공간 29> 프로젝트 문화상점 파미라운지의 '안녕컬처로드' 내달 11일 개시

 

▲안녕한 북콘서트 포스터
[화성 세계타임즈 = 송민수 기자] (재)화성시문화재단(대표이사 김신아, 이하 재단)이 예술 활동 공간 발굴 및 가치 확산을 위한 2024년도 신규 사업으로 진행하는 「거점 예술 활동 지원사업 <자유공간29>」 (이하, <자유공간29>) ‘문화상점 파미라운지의 ’안녕 컬처 로드‘가 오는 5월 11일 첫 시작한다.

’안녕컬처로드‘는 문화기반시설이 부족한 화성시 안녕동 일대를 중심으로 한 프로젝트로 ‘안녕한 북콘서트’와 ‘안녕한 음악회’로 구성되어 있으며 5월부터 10월까지 진행된다. 안녕동을 일상 문화 슬세권으로 만드는데 목적을 두고 문화상점 파미라운지가 지역의 예술가 그리고 상점과 함께 협업하여 진행한다.

‘안녕한 북 콘서트’는 5월 11일부터 매월 둘째 주 토요일 오후 2시에 ‘안녕 책多방’에서 작가와 연주자가 함께 만드는 프로그램으로 일상의 안녕함을 책과 음악을 통해 이야기 나눈다. 그 첫 시작으로 ‘나의 누수 일지’의 김신회 작가님과 ‘인생의 누수에 대처할 수 있는가’를 주제로 북 토크를 나누며 피아니스트 김희진의 공연이 함께한다.

‘안녕 컬처 로드’ 프로젝트는 예술가에게 자유롭게 실연할 수 있는 새로운 일상 공간의 발견을 상점에게는 새로운 문화공간으로 시민들에게 알려지는지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더하여 문화예술을 통한 지역이 변하는 시작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문화상점 파미라운지 대표 정다미는 프로젝트를 통해 시민들이 책과 음악으로 일상의 고단함을 위로받고, 함께 어울려 힘을 얻으며 안녕한 일상을 보내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기획했다고 밝혔다.

자세한 문의는 화성시문화재단 예술기반팀 또는 문화공간 파미라운지를 통해 가능하다.

[ⓒ 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132-910028-40404

후원하기
뉴스댓글 >

많이 본 기사

세계TV

더보기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