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신원철 회장, 서울시의원 18명에게 ‘제8회 우수의정대상’ 수여

- 6.29.(월) 서울특별시의회에서 ‘제8회 우수의정대상’ 시상식 개최
- 전국 149명 의원에게 수여…서울시의회 의원 18명 수상
- 신원철 회장 “코로나19 위기 속에 협치 보여준 의원 여러분께 감사”
이장성 기자
news@thesegye.com | 2020-06-29 18:59:10

 

[서울=세계타임즈 이장성 기자]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신원철 회장(서울특별시의회 의장)은 「제8회 우수의정대상」 시상식을 6월 29일 오후 3시 서울시의회에서 개최하고 의정활동이 우수한 서울시의원 18명에게 ‘우수의정대상’을 수여했다. ※코로나19로 전국 시상에서 시,도별 시상으로 변경 

 

 우수의정대상은 시민의 행복을 모토로 시정 현안에 대한 견제, 대안 제시, 지역 간 상생협력 등 우수한 의정 활동을 보여준 의원들을 발굴・전파하고, 의원들의 의욕을 고취시키기 위해 전국 시·도의회의장협의회에서 마련한 상이다.  

 

「제8회 우수의정대상」은 전국 시·도의회 의원 중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과 지역발전에 기여한 공이 큰 우수의원 149명에게 수여되었으며, 수상자는 각 시·도의회 의장의 추천을 받아 선정되었다.  

 

 서울시의회에서는 김소양, 김소영, 김정환, 김혜련, 성흠제, 송재혁, 안광석, 이석주, 이승미, 이은주, 이호대, 임종국, 전병주, 전석기, 정재웅, 채유미, 최정순, 한기영 의원 등 총 18명의 의원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날 수상한 의원들은 “앞으로도 서울시민들에게 힘이 되는 의회가 되기 위해 현장에서 다양한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시민들에게 꼭 필요한 조례 제·개정에 앞장서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신 회장은 “10대 의회가 초선의원들이 많았음에도 불구하고 훌륭한 성과가 많았다”며 “수상하신 18명의 의원 여러분 모두에게 축하의 말씀을 전한다”라고 말했다.  

 

 덧붙여 “코로나19 위기 속에서 서울시의회 의원 여러분의 협치가 있었기에 적극적으로 방역행정을 뒷받침할 수 있었다”며 “후반기에도 서울시민을 대변하는 마음으로 노력해달라”라고 밝혔다.  

 

[ⓒ 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카카오톡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