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문옥 도의원, 전라남도의회 기획행정위원회 상임위원장 당선

“소통과 화합을 바탕으로 활기찬 상임위 이끌겠다.” 포부 밝혀
손권일
news@thesegye.com | 2020-06-30 14:05:41

 

[전남=세계타임즈 손권일 기자] 전라남도의회 박문옥 의원(더불어민주당, 목포1)이 제11대 후반기 기획행정위원장으로 선출됐다. 

 

박문옥 위원장은 당선소감에서 “경험과 연륜이 많으신 선배.동료 의원이 많으신데도 불구하고, 기획행정위원장이라는 중책을 맡아 어깨가 무겁다”며, “이번 선거활동 기간 중 의원님 간의 소통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새삼 느끼는 계기가 되었고, 앞으로 이러한 경험을 바탕으로 기획행정위원회 위원 간 원활한 소통을 통해 위원회가 활기차게 운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또 “기획행정위원회는 전라남도의 핵심 정책을 수립하고 집행하는 부서와 기관을 담당하고 있으므로, 기획행정위원님들의 건전한 견제와 감시 및 합리적인 정책대안 제시를 통해 도정이 올바른 방향으로 수행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전라남도 기획행정위원회는 기획조정실과 자치행정국을 비롯한 6개 실국과, 지방공무원교육원 및 전남도립대학교 등 2개 직속기관, 혁신도시지원단과 중앙협력본부 등 2개 사업소, 전남개발공사 . 광주전남연구원, 전남학숙 . 남도학숙, 청소년미래재단 . (재)전남인재평생교육진흥원 등 6개 출연기관 및 공기업 업무를 담당하고 있다. 

 

박문옥 위원장은 목포대 정치외교학과를 졸업하고, 더불어민주당 목포시지역위원회 조직국장을 거쳐 제11대 전라남도의회에 입성했다. 초선임에도 불구하고 기획행정위원회 부위원장과 의회운영위원회 및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을 역임하는 등 전라남도 도정 발전을 위해 활발히 의정활동을 펼쳐오고 있다. 

 

[ⓒ 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카카오톡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