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 인간세 회의2020]-(35)면역성강화는 물로부터

조원익 기자
news@thesegye.com | 2020-03-03 11:25:19
이학박사 최무웅(건국대학교 명예교수)

 면역성강화(免疫性强化)는 지구생태환경에서는 대단히 중요한 것이다. 지구역사 속에서 종이 전멸하는 것 역시 면역성이 약한 것 때문이다. 현재 우리가 전 세계적으로 겪고 있는 [우한폐렴]유행성도 평상시 면역성 강화를 소홀이한 덕에 감염자와 접촉이 없는데도 확정판정을 받는 것은 그 사람에게는 대단이 기분 나쁜 일이다.

 

 그러나 원인도 모른다는 것은 본인이 평상시 면역성 즉 내외의 박테리아를 방어하는 음식을 편식했거나 정신적 스트레스와 평상시 밥맛이 없어하는 사람과 갑작이 날신해 지려고 평상시의 음식을 2분의1로 줄이거나 과도한 설사 등으로 건강에 문제가 있게 되면 당연히 면역성이 떨어진 거라고 말할 수 있겠죠.

 

 우리가 무감각한 것 중 체온이 섭씨 1도만 내려가도 면역성이 30% 저하된다는 것은 누구나 잘 알고 있지만 삶의 스트레스로 찬 것을 들이키면서 아 속이 시원해 하는 것일 때 공기 중 몸 주변 목 속의 박테리아들은 절호의 찬스라고 총공격을 하면 당연히 그들이 승리하면 무슨 병인가가 있게 마련이다.

 

 젊은 사람들은 음료수와 술 등을 얼음이 버석 버석하게 맛있다면서 건강을 자랑하는 사람들이 많아요, 그럼 사람들은 면역성이 쉽게 약해져 요즘 나른해, 스트레스가 많아서 이 정도로 지나가기를 오래 되면 그 다음은 누어있게 되고 더 있으면 응급차에 실려가 수리를 하는 것은 누구나 있는 일지라서 뭐 스트레스와 일 많이 해서 그랬어 하고 자신이 최고의 유명 인사처럼 말하고 다니는 사람들이 많은 것은 면역성이라는 단어는 들어 보았지만 그 것과 나는 관계없다고 자신감이 하늘을 찌르고 있어 뭐 건강하게 살고 있다고 자부하고 있어요.

 

 앞에서 말한 바와 같이 냉기를 최고로 만들어진 냉장고의 술을 한잔 단숨에 들이 키고 아! 시원해 하고 있는 동안 30%이상의 면역성이 순간 저하하게 된다는 것을 생각하지도 않고 생각할 필요도 없다고 자신 만만한 사람들이 많아요.

 

 특히 술을 체온정도로 높여서 마시면 면역성은 원상태를 유지하고 다가오는 병균에도 충분히 견딜 수 있는 것이다. 함께 자리한 친구들은 아! 제는 꽁생원이야 누가 술을 뜨겁게 해서 먹냐 하하... 하는 보편적이지 못한 사고자들이 퍽 많아요.

 

 음식점에서 술을 주전자에 데어달라고 하면 우선 이상한 사람으로 아래위를 훑어보고는 우리는 주전자 없어요 하는 퉁세스런 말투가 뭘 모르는 사람이지만 주문한 사람이 이상한 사람이라고 자기들끼리 수군수군대고 있지요. 그러나 찬 것을 오래 동안 습관화한 사람들은 면역성이 항상 낮아져서 박테리아의 공격에서 지고 말죠.


 생체에서 물의 기능은 말할 수 없이 다양하다.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산소를 운반, 음식물을 운반, 인체의 희귀 미네랄을 운반, 세포의 생성 방어, 나이에 따라 체중의 70%의 물을 유지하게 하는 작용 등은 인간 아니 생명체들의 생의 활력소이다.

 

 그러면서 음식에 물이 없으면 음식이 만들어지지 않는 것처럼 물의 역할이 다양하므로 결과적으로 물은 면역성을 강화하는 기본 물질이다라고 크게 말하고 싶다. 그래서 필자는 생체의 333법칙을 제안한 것이다. 그러므로 물은 생체에 있어서 슈퍼적 활동이며 물이 인간의 삶을 유지하는 가장 멋진 작용을 하고 있다는 것을 잘 알고 있지만 한편 물을 물처럼 그저 나에게는 목마르면 물을 마시고 손을 닦고 건강을 조정하고 면역성과 미네랄을 보충하며 많고 많은 세포를 방어해주는 역할 등이 면역성을 강화하는 작용이다.

 

 그러므로 물이 자유로운 지역은 물에 대한 관심이 적지만 물을 얻기 위해 4km이상을 걸어서 물을 길어오는 곳이라면 물은 생명이요 살게하는 것이다 라고 물의 감사를 알 것이다. 물은 인간의 면역성을 강화해 주는데 직간접적으로 활동하고 있다는 것을 이번 기회에 기억하고 물 관리에 신경을 쓰면 항상 건강한 채격을 유지하여 박테리아의 공격에서 승리할 것이다.
이학박사 최무웅 건국대학교 명예교수, 땅물빛바람연구소 대표, 한국갈등조정학회장, 세계타임즈 고문, 최무웅해양치유산업디자인, 구리시 미세먼지대응대책위원회 위원장  [mwchoi@konkuk.ac.kr]

 

[ⓒ 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카카오톡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