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로컬핫뉴스] 영주시, ‘휴천1동 공영주차장’준공식 개최

주택가 및 뚜께바우 산책로 이용자의 주차난 해소 기대
이창재 기자
news@thesegye.com | 2020-06-13 06:50:09

[영주시=세계타임즈 이창재 기자] 경북 영주시(시장 장욱현)는 지난 12일 휴천1동 동부3차아파트 인근에 조성된 ‘휴천1동 공영주차장’ 준공식을 개최했다.
 

 

이번에 조성된 ‘휴천1동 공영주차장’ 주변은 아파트단지, 주택가 등이 밀집된 지역으로 거주자 차량 뿐 아니라 휴천동 뚜께바우 산책로를 이용하는 시민들의 차량까지 더해져 주차환경이 복잡한 지역이다.

이에 영주시는 주민들의 주차난 해소를 위해 총 사업비 5억을 투입해 24면의 주차장을 조성해 향후 거주자와 산책로를 이용하는 시민들의 주차난 해소에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외에도 영주시는 시내지역의 주차난 해소를 위해 추진 중인 구성공원 앞에 조성되는 ‘영주동 거점주차장 조성사업’은 연말 준공을 목표로 순조롭게 사업이 진행 중에 있다.

또한 가흥신도시 주차타워 조성, 가흥1동 행정복지센터 옆에 조성되는 어린이테마공원 및 지하주차장 등 복합시설 조성사업이 2020년 하반기에 실시설계를 완료하고 2020년 말에 착공할 예정이다.

장욱현 영주시장은 “이번 휴천1동 공영주차장 조성을 통해 주변에 거주하는 주민들의 주차난 해소와 인근 산책로를 이용하는 시민들의 주차환경 개선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며, “시가지 내 주차난 해소를 위해 여러 가지 주차장 확충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 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카카오톡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 보내기